구글 뮤직, 플레이 스토어에서 제대로 다운로드 하기
안드로이드 마켓이 플레이 스토어로 바뀌면서 마켓 인에이블러 관련 앱들이 죄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숙청당했다. 게임같은 것들이 한국 마켓에는 안들어오던 시절에는 인에이블러가 필수였지만, 지금은 게임 카테고리가 개방되어 있어 인에이블러가 상대적으로 필요 없어졌다. 하지만 여전히 필요한 곳이 있게 마련인데, 구글 뮤직 같은 경우가 대표적인 경우라 하겠다.
구글 뮤직은 단순히 자기가 가진 음원을 스트리밍 해주는 앱이 아니라, 멜론이나 벅스뮤직과 같은 하나의 음악 시장이기 때문에 이 시장 자체가 제공되지 않는 다른 국가, 즉 미국 외 다른 국가에서는 아직 제대로 사용을 할 수 없다. 덕분에 한국어에서는 스토어에서도 검색도 되지 않고 다운로드도 불가하다. 구글 뮤직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외사용자들이 폰에서 추출하여 업로드한 APK파일을 따로 다운받아 설치해야 한다.
그런데 이걸 이렇게 직접 마켓에서 다운로드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방법이 있다.
사실 방법은 이미 앞에서 제시되었다. 무슨 말이냐 하면, 마켓 인에이블러를 사용하면 이렇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것.
마켓 인에이블러가 플레이 스토어에서 강제로 내려졌다지만, 어플리케이션 자체는 마켓 인에이블러 제작자의 구글 플러스에서 계속 배포되고 있다.
기기는 반드시 루팅되어 있어야 한다. 설치 후 사용국가 페이크를 적용하기 전에 반드시 유념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 그건 비행기 모드를 작동시켜서 3G나 LTE 네트워크로부터 단말기를 분리시켜야 한다는 것. 이렇게 하지 않으면 페이크가 제대로 적용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사용국가 페이크를 적용한 다음, 마켓에서 앱을 한번 다운로드 받으면, 그 다음부터는 위 화면처럼 마켓 인에이블러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내려받을 수 있다.
팁을 제공해 준 @nudimmud님께 감사를.
댓글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