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2-13

구글앱조차 iOS에서 더 뛰어나다

iOS용 구글지도앱이나 iOS용 지메일앱을 보고 있으면 솔직히 화가날 정도다. 구글은 도대체 왜 자신들이 만든 운영체제에 들어간 자신들의 앱은 몇개월째 제자리걸음이면서 다른 모바일 운영체제의 앱은 이토록 고퀄리티를 자랑하는 것인가.

훨씬 더 미려하고 고급스러우며 더 부드럽게 돌아간다. 심지어 더 빠르기까지 하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약 2년여 사용해 왔고, 전에 사용하던 아이패드도 없던 때는 안드로이드 구글앱을 보면서 안드로이드도 많이 발전했다고 생각했다. 얼마전에 아이팟터치 5세대를 구매해서 사용해보니, 내가 iOS에서 떠나있는 동안 iOS 앱들은 안드로이드보다 훨씬 더 발전해 있었다.

물론 모바일 생태계가 확실히 구축된 것은 iOS 쪽이 먼저기 때문에 개발사들도 iOS쪽 노하우가 더 쌓여있을 거라는 것은 감안하더라도, 구글앱조차 그렇다는 건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로서 기분이 나쁠 정도다. 실제로 아이팟터치 5세대에서 지메일 앱을 깔아 쓰는 것이 안드로이드폰으로 지메일 앱을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편하다고 느끼고 있다.

아이팟터치 5세대가 생긴 이후, 내 안드로이드 폰으로는 오로지 전화와 문자, 카카오톡 용도로만 사용하고 있다. 솔직히 다른 앱은 다 용인한다고 쳐도 구글은 자사의 모바일 운영체제에 더 신경써줘야 하지 않을까.

댓글없음

님께 답글 취소
댓글 등록 요청
스팸 댓글을 줄이기 위해 Akismet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