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7-20

Gameklip™ 사용기

사실 이 플라스틱 클립을 내가 이제서야 막 안것은 아니다. 작년부터 알고는 있었지만 국내로 국제배송이 되지 않는데다가 누가 국내로 수입해주는 것도 아니었기 때문에 물건너에는 이런게 있다는 것만 알고 있었을 뿐이다. 헌데, 최근 정말 운좋게 국내에 배송대행을 하여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던 사람 중 한명이 중고로 판매하는 것을 보고 바로 연락, 그렇게 손에 넣을 수 있었다.

예전에도 소개했지만 안드로이드 폰에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3의 게임패드인 듀얼쇼크 3와 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하게 도와주는 Sixaxis Controller라는 앱이 있다. Gameklip은 애초에 만들때부터 이 Sixaxis Controller 앱에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으며, 공식 사이트에서도 해당 앱을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After flipping through pages of cheap gimmicky Bluetooth controllers, I stumbled across the Sony Dualshock3 controller and the Sixaxis app. The Sixaxis app allows many Android phones to connect to a Playstation 3 controller to give native analog input and emulate touch and hardware controls. I thought I had found my answer, but where do I put my phone if the controller is in my hands? Enter the GameKlip™

본인의 경우 넥서스 7용 게임클립을 중고로 구매했는데, 넥서스 7용 마운트(마운트라고는 하지만 사실 그냥 케이스정도라고 보면 된다)는 떼어버리고, 지하철 노점에서 산 5천원짜리 젤리케이스를 부착하였다. 그 결과물이 위 사진이고, 휴대폰과 듀얼쇼크3를 장착한 모습은 다음과 같다.

듀얼쇼크 3와 갤럭시 노트 2를 게임클립을 이용해서 연결한 모습. 게임하는데 지장이 있는 무게는 아니지만, 무게중심이 앞으로 쏠리게 되어 게임하다가 내려놓고 거치하기는 좋지 않다.

Sixaxis Controller앱의 사용법은 예전에 넥서스 7을 가지고 있을 때 썼던 글에서 언급했으니 생략하기로 하고, 해당 앱의 조금 특별한 기능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Sixaxis Controller앱은 게임패드 에뮬레이팅 뿐만 아니라, 버튼에 터치영역을 할당할 수도 있다. 우선 주 게임화면을 스크린샷으로 찍고, Sixaxis Controller 앱에서 Menu > Preferences > Touch Emulation > Edit Touch Profiles에 들어간다. 그럼 편집화면이 나오는데, Menu > Change Background를 눌러 스크린샷으로 찍었던 게임화면을 불러와, Menu > Add Button을 통해 듀얼쇼크에 해당하는 버튼을 추가하고 터치영역에 위치시킨 후, 프로필을 저장하고 빠져나온다. 메인 화면에서  Active Touch Profile을 방금 전 저장한 프로필로 바꿔주면 끝이다.

O2Jam Analog를 PSP DJMax Portable처럼 즐기기 위해 위와같이 버튼배치를 해 보았다.

이를 본격적으로 활용하는 예시를 보자. 아래 동영상은 직접 촬영하고 편집했다.

게임하기는 정말 편하다. 단점이라면 바깥에 가지고 나가서 돌아다니기에 듀얼쇼크 3와 게임클립은 좀 크다는 것 정도일까? 그리고 플라스틱 클립 치고는 가격이 지나치게 센 편이라는 것 또한 조금 불만이다. 국내에 중고로 돌아다니는 가격이 거의 4~5만원이나 하니… 그래도 만족도가 꽤 높기에 나로서는 마음에 드는 구매였다.

댓글없음

님께 답글 취소
댓글 등록 요청
스팸 댓글을 줄이기 위해 Akismet을 사용하고 있습니다.